워드프레스 FTP 연결 정보 요청 해결방법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 삭제 하는 경우 FTP 연결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규설치, 삭제의 경우는 WinSCP를 이용해서 플러그인 파일을 업로드 하거나, 삭제해서 이 문제에 대해 대처할 수 있지만, 업데이트의 경우는 해결이 불가능합니다.

<WinSCP 사용법 보기>

FTP 인증 오류

워드프레스의 테마 또는 플러그인 설치시 FTP 인증을 요청하는 팝업 창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FTP 연결 정보 요청 해결

FTP 연결 정보 요청 원인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관리할 때 FTP 연결 정보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인터넷이을 찾아봐도 이 메세지에 대한 정확한 원인은 밝혀진게 없습니다.

디렉토리 권한 문제일수도 있고, 소유권에 대한 문제일 수 있다고 하는데, 명확히 어떤 원인이라고 밝혀진 문서는 없습니다.

FTP 연결 정보 요청 해결방법

이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아니지만, FTP 인증 생략 코드를 추가해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설정 파일중 wp-config.php 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의 아무곳이나 아래의 코드를 입력하고 저장하면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define('FS_METHOD', 'direct');
워드프레스 FTP 연결 정보 요청 해결

wp-config.php 파일을 수정 후 플러그인 또는 테마 설치 또는 삭제 그리고 업데이트시 FTP 연결 정보 요청 없이 정상적으로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