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외부 모니터 연결하기

맥북 프로 13인치 모델 구입 후 13인치 화면으로만 작업하기 불편해서 클램쉘 모드로 사용중인데, 외부 모니터 연결하는 방법과 클렘쉘 모드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맥북 외부 모니터 연결 준비하기

맥북에 외부 모니터를 연결하려면 우선 모니터가 필요하겠죠.

용도와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27인치 UHD 모델 LG 27up850 모델(60만원 중반)을 많이 추천해주시네요.

하지만 돈이 없으니 아쉬운데로 당근에서 삼성 27인치 QHD 144Hz 사양의 모니터를 20만원에 구매했습니다.

이전에 데스크탑은 32인치 QHD 모델을 사용 했는데 32인치는 살짝 큰 느낌이 있어 이번에는 27인치로 구매했습니다. 확실히 32인치 보다는 27인치가 저에게는 편하네요.

모니터 뒷면을 보니 입력단자는 HDMI 포트 2개와 DP 포트 1개가 있네요.

144Hz를 사용하려면 HDMI2.0 또는 DP로 연결해야 한다고 들은거 같아서 USB C To DP 케이블을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USB C 허브가 없기 때문에 맥북의 한개 포트는 전원, 남은 한개 포트는 모니터 연결로 사용하고, 키보드와 마우스는 블루투스로 연결했습니다.

맥북 외부 모니터 연결하기

아트뮤 DP 케이블 리뷰

맥북과 외부 모니터를 연결하기 위해 구입한 USB C To DP 케이블 입니다.

내돈내산 VESA 인증 C타입 to DP 1.4 8K DisplayPort 케이블 1m 입니다.

VESA 인증을 받아서 뭔가 믿음이 가서 구입 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양한 c to dp 케이블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VESA DisplayPort 인증 프로그램이란?

VESA 디스플레이포트는 비디오 전자공학 표준위원회 (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 VESA)를 통해 공식 인증이 이루어집니다. 본 케이블은 VESA DisplayPort 1.4 디바이스 전송 규격에 부합하는 32.4Gbps 대역폭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공식 인증 케이블입니다.

아트뮤 DP 케이블

구성품은 케이블과 보증서가 전부 입니다.

케이블 정리가 용이하도록 고무로된 밴드 형태의 스트랩이 달려있어 선정리에 도움이 됩니다.

아트뮤 DP 케이블

케이블에 케이블 규격과 VESA 인증 문구가 마킹되어 있네요.

아트뮤 DP 케이블

양쪽의 단자 부분은 고무재질의 캡으로 마감되어 있고, 이음새가 없는 금도금 단자로 되어 있습니다.

아트뮤 DP 케이블
아트뮤 DP 케이블

맥북 프로에 전원 케이블과 함께 꼽아도 간섭없이 여유가 있습니다.

아트뮤 DP 케이블

맥북 클램쉘 모드

맥북의 클램쉘 모드 사용을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 마우스와 키보드를 맥북에 연결한다.
  • 맥북에 전원을 연결한다.
  • 외장모니터와 맥북을 연결한다.
  • 맥북의 덮개를 닫는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